환불 및 취소 정책 | FreeMove

환불 및 취소 정책

시행일: 2025년 9월 19일

본 환불 및 취소 정책은 표준렌트이용약관 제4조(예약의 취소)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으며,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합니다.

1. 환불 및 취소 기준

1.1 예약 취소 시 환불 기준

예약 후 3시간 이내 취소 (쿨링오프)

100% 전액 환불
  • 당일 예약의 경우 쿨링오프가 적용되지 않습니다
  • 당일 예약 취소 시 연락처: 010-7670-2715

이용일 7일 전까지 취소

100% 전액 환불

이용일 6일 전 ~ 이용 개시일 전일까지 취소

50% 부분 환불

이용 개시일 당일 취소 및 No-show

환불 불가

※ 모든 시간 기준은 대한민국 표준시(KST)입니다.

1.2 사업자 귀책사유에 의한 취소

표준렌트이용약관 제4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라:

  • 사업자 사정으로 예약 취소 시: 지체없이 사유를 설명하고 선지급받은 요금을 전액 반환
  • 고객이 인도장소 도착 후 사업자 사정으로 취소 시: 선지급받은 요금 + 예정요금의 5% 추가 지급

1.3 천재지변 및 불가항력

표준렌트이용약관 제4조 제4항에 따라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계약 체결이 불가능한 경우:

  • 지급받은 요금을 전액 반환
  • 또는 대체 일정 제공 (고객 선택)

해당 사유: 태풍, 폭우, 지진, 정부 방침에 따른 영업 제한 등

2. 환불 신청 방법

2.1 신청 방법

  • 연락처: 010-7670-2715 (연중무휴)
  • 이메일: support@freemove.kr

2.2 신청 시 필요 정보

  • 예약 번호
  • 환불 사유
  • 환불받을 계좌 정보 (예금주명, 은행명, 계좌번호)
  • 신분확인을 위한 연락처

2.3 환불 처리 기간

  • 환불 신청 접수 후 영업일 기준 3-5일 이내 처리

3. 환불 불가 사유

  • 고객의 과실로 인한 장비 분실 또는 손상
  • 대여 개시 후 단순 변심
  • 허위 정보 제공으로 인한 서비스 제공 불가
  • 당일 연락 없는 취소 (No-show)

4. 분쟁 해결

4.1 고객센터 우선 상담

  • 연락처: 010-7670-2715
  • 이메일: support@freemove.kr
  • 운영시간: 연중무휴 (365일)

4.2 분쟁조정 기관

고객센터를 통한 해결이 어려운 경우:

  •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(www.ccn.go.kr / 1372)
  • 소비자보호원 소비자상담센터

5. 기타 사항

  • 본 정책은 온라인 예약(웹/모바일)에 적용됩니다
  • 정책 변경 시 웹사이트를 통해 7일 전 사전 공지합니다
  • 부당하거나 허위 예약 시 환불 제한 및 향후 이용 제한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

문의처

연락처: 010-7670-2715

이메일: support@freemove.kr

운영시간: 연중무휴 (365일)